펜실베니아 포코노는 미국내 유명 휴양지역으로 손꼽힌다. 골프장과 캠프장, 물놀이 공원 등 위락시설이 즐비한 포코노는 겨울에는 스키장으로도 유명한 곳. 대표적인 포코노 휴양지 타미먼트 리조트를 비롯 포코노 일대 관광명소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펜실베니아 포코노 소재 타미먼트 리조트는 골프장과 실내외 수영장, 스파, 보트장 등 위락시설을 갖춘 휴양지로 여의도 면적의 4배나 되는 2,200 에이커 규모를 자랑한다.
1921년 교육 캠프장으로 지어진 이곳은 개발 과정을 거쳐 500 동에 이르는 숙박시설과 7,000 여 야드의 넓은 골프장을 비롯 테니스, 라켓볼, 낚시 등 각종 스포츠를 제공하는 리조트로 발전했다. 여러 명의 소유주를 거쳐 호텔업으로 성공한 한인 홍성은씨가 5년전 인수, 운영하고 있다.
한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타미먼트는 숙박 손님의 90% 이상이 외국인일 정도로 미동부 지역에서는 유명 휴양지로 꼽힌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관계없이 언제나 편히 쉬고 갈 수 있는 이 휴양지는 매년 35만명이 다녀가는 곳이다.
뉴욕시에서 2시간 이내 거리에 있어 주말 1박2일 여행 코스로도 인기가 높다.특히 골프장은 미국내 최고 PGA 골프코스 중 하나. 한인 골프광들이 주말이면 가족들을 데리고 이곳을 찾는다.
타미먼트 리조트 입구로 들어서면 하늘을 찌를 듯한 전나무들이 길 양쪽을 뒤덮고 있고 숲사이로 별장들이 나온다. 겨울 개장을 앞두고 개·보수 공사중인 스파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프론트 데스크가 있는 타미먼트 하우스 뒤쪽으로 가족 풀장이 있고 그 앞에 90에이커의 넓은 호수가 펼쳐져 있다. 가을이 되면 이 호수는 주변 단풍들 때문에 붉은 빛으로 물드는 장관을 이룬다. 호수에서는 낚시 외에도 보트와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타미먼트 주변에는 부시킬 폭포와 카누, 래프팅, 카약을 타는 리버 컨트리, 포코노 레이스웨이, 크로싱 팩토리 아웃렛 몰, 인디언 뮤지엄 등 볼거리가 즐비해 오랫동안 머물러도 지내기에 지루하지 않다.
▲문의: 800-532-8280(www.tamiment.com)
▲뉴욕에서 가는 길
조지 워싱턴 브리지를 건너 80번 도로 웨스트를 탄다(링컨터널을 지날경우 루트 3번 도로 웨스트를 거쳐 46번 도로에서 80번 도로 웨스트를 타게 된다)→펜실베니아 진입 톨게이트를 지나 309 출구로 빠져 209번 도로 노스로 갈아탄다-→포코노 바자 플리마켓과 관광 안내 센터(Visitor Center)를 지나 부시킬(Bushkill) 로드까지 간다→깜박이는 노란 신호등을 만나면 좌회전해 포코몬트로 들어선다→길을 따라 2∼3마일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타미먼트 리조트 입구가 나온다.
■포코노 일대 관광명소 안내
◈부시킬 폭포(Bushkill Falls
펜실베니아의 나이아가라 폭포로 알려진 부시킬 폭포는 8개의 폭포로 갈라져 있다.산꼭대기에서 뿜어져 내려오는 거대한 물줄기의 장관을 가파른 절벽 사이로 나있는 목조계단과 다리에서 구경할 수 있다.
입구에서 걸어서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브라이들 베일 폭포 트레일 코스와 노란 트레일 표지판을 따라 중앙 폭포로 이어지는 45분 거리의 포퓰러 트레일 코스, 초록색 표지판을 따라 15분 정도 걸어 내려가 중앙 폭포를 구경하는 가장 짧은 코스의 메인폴즈 트레일 코스, 중앙 폭포에서 더 걸어 올라가 페넬 폭포까지 이르는 1시간 15분 거리의 페넬폭포 트레일 코스 등 4개 코스로 나눠져 있다. 입구 연못에는 아이들을 위한 페달 보트가 있다.
타미먼트에서 부시킬 로드를 향해 1마일 정도 내려오면 오른쪽에 입구가 나온다.▲문의: 570-588-6682
◈포코노 바자 플리마켓
매주 주말에 서는 포코노 바자 플리마켓(Flea Market)에는 수공예품에서 주얼리, 의류, 서적, 음반, 헬스케어 용품, 농산품까지 없는 것이 없다. 산지에서 직접 가져온 싱싱한 과일들을 아주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다.
한인 상인들 뿐 아니라 한인 관광객들도 쉽게 눈에 띌 만큼 뉴욕과 뉴저지, 필라델피아에서 많은 한인들이 찾아온다.
엄청난 규모의 장인 포코노 마자 플리마켓은 매주 주말 오전 9시에서 오후5시까지 열리며 포코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마샬 크릭 소재 209 도로 노스 선상에 위치해 있다. ▲문의: 570-223-8640
◈리버 컨트리
국립공원내 위치한 리버컨트리는 카약과 카누, 래프팅을 탈 수 있을 뿐 아니라 흑곰과 흰꼬리 사슴, 여우, 독수리 등 야생동물들이 서식하는 레크리에이션 지역이다.
키타니 마운틴을 따라 흐르는 강위에서 카누를 타며 야생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다.포코노에서 가려면 209 도로 노스를 타고 가다 신호등을 지나 펀 우드 리조트 호텔 옆으로 가면 리버 컨트리가 나온다.
▲문의: 877-570-6700
◈인디언 뮤지엄
부시킬의 209 도로 노스 선상에 위치한 인디언 뮤지엄은 델라웨어 인디
언들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유물들이 전시돼 있다.
전시품들은 오래된 민속 공예품과 인디언들이 사용하던 무기, 수 천년간 이어져 내려온 인디언들의 생활용품 등 B.C. 1만500년에서 미국 독립에 이르는 긴 역사 동안 북부 펜실베니아에서 살았던 북아메리칸 인디
언들의 발자취를 잘 보여준다.▲문의: 570-588-9338
◈카멜 비치
포코노 산 속에 들어선 카멜비치는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파도 풀장과 범퍼 보트, 튜브 래프팅, 고속으로 돌면서 내려오는 ‘보텍스 스핀 사이클 바울 슬라이드’ 등 온 몸에 전율이 느껴지는 스릴과 재미를 맛보는 각종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80번 웨스트를 타고 태너시빌 방향의 299 출구로 빠져 카멜백 사인을 따라 가면 나온다.
▲문의: 570-629-1661
◈크로싱 팩토리 아웃렛 몰
100 여개가 넘는 팩토리 스토아들이 몰려 있다. 최고 브랜드 제품들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 루트 611 테너시빌 1000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570-629-4650
◈크리스마스 팩토리
최대 크리스마스 트리 할인 매장인 크리스마스 팩토리에는 시중가격의 절반 수준인 갖가지 크리스마스 장식품들이 가득하다. 60 여종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비롯 아이들이 보면 깜짝 놀랄 어마어마한 장식품들이 전시·판매되고 있다.
<김진혜 기자>
jh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