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커펠러센터: 3만개 전구 아름다움 자아내
브롱스동물원: 140여개 동물조각 화려함 자랑
프로스펙트팍" 11일 27피트 높이 전나무 점등식
크리스마스 트리가 온 세상을 환히 비추며 뉴욕의 밤하늘을 수놓는다.
화려한 전구와 갖가지 모양의 장식품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할러데이 시즌 뉴욕의 볼거리 중 하나.
뉴욕 뿐 아니라 전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4일 점등된 라커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를 비롯 뉴욕 곳곳에서는 이번 주말을 기해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벌어진다.
올해 뉴저지 블룸스베리에서 실려온 라커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는 76피트 높이에 7톤의 무게를 자랑하는 노르웨이산 전나무. 이 전나무에 장식된 3만개의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가 밤이 되면 일제히 황홀하리만치 아름다운 빛을 발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면 이 트리 앞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지고 트리 아래 아이스링크에서는 사랑하는 연인들의 얼음지치는 소리가 들린다.
링컨센터에도 형형색색의 빛을 내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섰다.
라커펠러 센터보다 이틀 앞선 지난 2일 링컨센터 조지 로버슨 플라자(브로드웨이와 63 스트릿 사이)에서는 올해로 3회 째 맞는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열린 후 저녁에 링컨센터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브롱스 동물원 할러데이 등 조각
할러데이 시즌 동안 저녁 무렵이면 브롱스 동물원에 색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작은 전구들이 촘촘히 박힌 동물모양의 조각들이 동물원을 환히 밝힌다.
이곳에 설치된 동물 등 조각은 140여 개에 이른다. 개구리와 원숭이, 이리 등 갖가지 모양의 크리스마스 동물 조각들이 화려한 불빛을 내뿜는다.
할러데이 등 조각은 15일까지 금∼일요일 주말에만 관람할 수 있고 16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매일 저녁 개방된다. 관람시간은 오후 5∼9시. 브롱스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할러데이 명물을 꼽는다면 할러데이 기관차를 들 수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운행되고 있는 앤틱 기관차인 북극 열차(The Polar Express)는 어린이 관람객들을 북극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환상의 밤으로 안내한다.
할러데이 등불을 구경하기 위해 동물원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동물원측은 무료 서틀버스를 운행중이며 이 버스는 인근 메트로 노스 열차가 정차하는 포담 전철역과 사우던 블러버드 진입로, 뉴욕 식물원에서 정차한다.
할러데이 조각 관람객들을 위해 리버티 라인 익스프레스 버스 (’BxM11’)가 맨하탄 5 애비뉴에서 브롱스 동물원까지 운행하고 있다. 운행 스케
쥴 문의는 718-652-8400. ▲웹사이트: www.wcs.org ▲문의: 718-367-1010
⊙브루클린 프로스펙트팍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브루클린 프로스펙트 팍에도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진다. 인근 이스트 4가에 심어진 27피트 높이의 푸른 전나무는 7일 프로스펙트 팍 그랜드 아미 플라자로 옮겨와 아름답게 장식돼 11일 점등식을 갖는다.
이날 오후 4시에 시작되는 점등식에는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퍼지는 등 다양한 행사가 벌어진다. ▲웹사이트: www.prospectpark.org
⊙롱아일랜드 주립공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오리엔트 비치, 베이야드 커팅 아보텀, 벨몬트 레이크 주립 공원 등 롱아일랜드 소재 3개 공원에서도 크리스마스 트리가 점등된다.
오리엔트 비치 스테이트 팍에서는 6일 오후 6시 15회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열린다.점등식과 함께 트리 아래서 초등학생들이 크리스마스 음악을 연주하고 산타클로스가 소방관들의 호위아래 붉은 썰매를 타고 나타나는 이벤트도 벌어진다.
오리엔트 비치 공원은 서폭카운티 오리엔트의 루트 25번 도로상에 있다. 서폭카운티 그레잇 리버 소재 베이야드 커팅 아보텀 주립 공원은 같은 날 오후 5시30분부터 올해로 6회째 맞는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롤, 산타클로스가 등장하는 등 성탄분위기가 물씬 나는 행사가 펼쳐진다.
베이비론 소재 벨몬트 레이크 주립 공원에서는 14일 오후 5시 얼음 조각 전시와 크리스마스 캐롤, 폭죽 등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가 점등된다.
▲문의: 631-323-2240 오리엔트 비치 주립공원
631-581-1002 베이야드 커팅 아보텀 주립공원
631-677-5055 벨몬트 레이크 주립공원
⊙올드 웨스트베리 가든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롱아일랜드 소재 미 유적지인 올드 웨스트베리가든은 7일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할러데이 축제 행사에 들어간다.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행사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웨스트베리 하우스 투어와 베델 캐롤링 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캐롤 등 다채롭게 진행되며 올드 웨스트베리 가든 노스론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는 오후 8시15분 점등된다.
고풍스런 성으로 지어진 웨스트베리 하우스에는 화려하게 장식된 산타클로스 썰매를 비롯 장난감 전기 기차, 반짝이는 인형의 집, 20세기초 의상을 입은 마네킹 등 볼거리가 많다.▲문의: 516-333-0048
⊙식스플래그스 윈터 라이트
뉴저지 테마 놀이공원 ‘식스플래그스 그레잇 어드벤처’에는 올 겨울동안 눈이 부실만큼 공원을 밝게 비추는 200 여개의 전시물이 볼거리다.
공원내 설치된 ‘원터 라이트’는 2.5마일에 걸쳐 8개 섹션으로 나눠, 신비스러운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선사한다.
루돌프 사슴, 북극 해변 파티, 12일간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의 의미, 산타의 사파리, 루돌프와 친구들, 빅토리안 빌리지 등을 테마로 모두 100만개가 넘는 전구로 장식된 전시물이 식스플래그스 공원을 화려하게 밝히고 있다.
’윈터 라이트’는 지난달 15일 점등돼 오는 1월1일까지 월∼목요일은 오후 5∼10시, 금∼일요일은 오후 5∼11시(23∼26일, 30∼31일, 1월1일은 오후5∼11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문의: 732-928-1821
<김진혜 기자> jh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