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교통. 우수 학군 투자전망 밝아
공원.해변.영화관. 대형 백화점 즐비
코맥(Commack)은 롱아일랜드 서폭카운티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중산층들이 살기에 편리한 지역이며, 최근 롱아일랜드 서폭카운티 가운데 한인들의 유입이 가장 활발한 곳이기도 하다.
■ 주거환경
롱아일랜드 서폭카운티의 코맥(Commack).
코맥은 헌팅턴타운십과 스미스타운십의 양쪽에 속해 있는 지역이다. 이곳은 딕스힐, 스미스타운, 하퍽 그리고 이스트 노스포트 등 네 지역과 접경하고 있어, 각 지역의 장점을 모두 접할 수 있는 곳이다.
센추리 21 벤자민 부동산 헬렌 윤 중개인에 따르면 코맥 지역의 주택 시세는 20만-80만 달러까지 다양하지만, 30-40만 달러 정도의 주택 거래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등 인근 타 지역에 비해서는 중산층들이 살기 좋은 동네이다.
코맥 지역의 부촌으로 불리는 햄릿콘도의 시세는 60만-80만 달러, 인디언 헤드 북쪽 지역에 빅토리아 양식의 주택이 많은 팀버릿지의 주택시세는 60만 달러 정도이다.
골프장 안에 건축된 햄릿콘도의 경우 최근 매매 현황에 따르면 66만9,900달러에서 80만 달러 선에 거래됐다. 또한 현재 매물로 나와있는 햄릿콘도는 66만9,900달러에서 85만9,000달러 정도의 시세를 보이고 있다.
햄릿콘도 보다는 다소 낮은 가격의 콘도인 테라와 인디언 헤드 등의 콘도는 최근 26만2,000달러에서 36만5,000달러 정도 선에서 거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최근 6개월 동안 이 지역 주택판매 현황자료에 의하면 120건 정도의 주택거래 가운데 30-40만 달러 선에서 거래된 주택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30-40만 달러의 주택을 선호하는 중산층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코맥 지역의 주택 가운데 인디언 부족의 길 이름과 대학의 길 이름을 갖고 있는 인디언과 대학 섹션 등이 주택 양식과 규모에 따라 40만-60만 달러 정도의 시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코맥 지역의 렌트 아파트로는 메이페어와 페어헤이븐 아파트 등이 있다. 임대료는 메이페어 아파트 보다 규모는 작지만 청결한 페어헤이븐 아파트의 2베드룸 렌트가 1,800달러 정도이다.
■ 주변환경
코맥 지역은 롱아일랜드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가까운 곳에 대형몰이 많아 샤핑이 편하고, 상가지역이 많아 비즈니스 환경도 좋다. 주변에 많은 공원과 해변 등이 있어 주거환경도 뛰어나다. 또한 가족단위로 건강을 지키며 운동을 할 수 있는 유대인 센터 등도 잘 되어 있다.
이 곳은 롱아일랜드 익스프레스웨이(I-495), 노던스테이트파크웨이와 제리코턴파이크 등 넓은 도로들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거리도 플러싱에서 35분 정도로 가깝다. 지역 안에 기차역은 없지만 노스포트역 등 인근지역의 LIRR 역을 이용하면 맨하탄까지 1시간10분 정도에 갈 수 있다.
코맥 지역을 지나는 제리코턴파이크 선상에는 대형몰이 있어 샤핑 하기가 편하다. 롤러링크와 플리마켓 자리를 헐고 넓은 지역에 형성된 대형몰에는 홈디포, 타겟, 메이시, 스포츠어소리티, 베이비저러스 등 대형 백화점과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는 각종 업소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또한 상가들이 많아 비즈니스 환경도 좋은 편이라 한인 업소들의 진출도 점차 늘고 있다. 코맥 로드 선상에는 이미 오래 전부터 한인이 운영하는 데이지 세탁소와 네일업소들이 있다, 제리코턴파이크 선상에도 한인업소로 비디오업소와 미장원 그리고 순 한국식 중식식당 두리 등이 영업하고 있다. 특히, 이 지역에는 코맥 종합식품이 있었으나 화재가 발생 영업이 중단된 상태이다.
이 지역은 선키메도우 팍 등 타운 공원과 해변이 많아 바비큐와 바다낚시 등을 하며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여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코맥 소재 서폭 유대인센터에는 올림픽사이즈의 수영장과 스팀, 드라이 사우나 시설 그리고 체육관도 2개나 갖추고 있어 건강을 지키며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코맥 지역은 생활환경이 좋아 생활필수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코스코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그리고 인근 지역의 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한 곳이다.
■ 교육환경
코맥 지역의 공립학교는 고등학교 1개, 중학교 1개, 초등학교 4개 등 총 6개이다. 학생 수는 총 7,054명. 교사 한 명 당 학생 수는 12명. 학급 당 평균 학생 수는 초등학교 1학년의 경우 21명, 중학생인 8학년의 경우는 22명이다.
코맥 고등학생의 평균 SAT 시험성적은 수학 544점, 영어 516점이다. 이는 뉴욕주 평균인 수학 520점과 영어 512점 보다 높은 것이다. 또한 전국 평균인 수학 510점과 영어 505점에 비해서는 훨씬 높은 점수이다.
고등학생의 졸업률은 90%, 4년 제 대학진학률은 74% 정도이다. 코맥 학군의 특징은 초등학생의 기초확립과 전문성을 위해 학교의 학년 수를 유치원에서 2학년까지, 3학년에서 5학년까지로 각각 나눠 수업한다.
또한 코맥 학군은 서폭카운티에서 딕스힐 학군과 더불어 최우수 학군으로, 낫소카운티의 최우수 학군인 제리코, 사요셋 학군 등과 어깨를 겨루고 있을 정도.
■ 투자환경
교통이 편리한 코맥 지역은 중산층이 살기 편한 주거환경, 생활환경, 비즈니스 환경 등을 갖추고 있어 인구의 유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최고의 학군으로 성장함에 따라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타 지역에서 코맥으로의 유입이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40만 달러 정도의 주택 평균 가격을 보이는 이 지역의 주택매매는 30-40만 달러 선이 가장 활발해, 중산층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따라서 향후 이 지역의 투자전망은 안정적인 가운데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중개인들은 분석하고 있다.
■ 코맥 지역 정보
*주택 평균판매 가격:$315,110
*인구:29,644명, (여성-49%, 남성-51%)
*중간연령:38세
*중간평균 소득;$34,561
*가구당 연평균 소득:$86,891
*가구 수:9,427세대
*평균 거주자:3명
*기혼자 주택-76.7%
*독신 주택-23.3%
*자녀를 둔 가정 주택-86.9%
*대졸 이상-37,8%
*전문직종 관계자-70.9%
*생활비용 지수-177
*연간 유틸리티 지출비용-$4,312
*연간 평균 소비 지출비용-$66,618
*연간 평균 엔터테인먼트 비용-$3,723
*연간 평균 교통비-$13,115
*중간 주택 연령-28년
*주택 소유비율 89.6%
*공실률-1.6%
<연창흠 기자> chyeon@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