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한쪽에는 한인들도 좋아하는 크리스털 램프와 다양한 크리스털 제품들이 있다.
이탈리아 무라노 글라스 공법으로 만든 아트 글라스 소품들. 집들이 선물로 준비하면 남다른 센스가 돋보인다.
고품격 ‘티파니 램프’의 멋에 빠져보세요
미국인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인테리어 소품을 꼽는다면 오랜 역사와 전통, 한 시대를 풍미한 문화와 예술 정신이 그대로 담겨 있는 티파니 램프가 아닐까. 한인들에게는 새롭다 못해 조금은 낯설기까지 한 티파니 램프는 미국인들에게 인테리어 소품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 ‘콜렉션할 충분한 가치가 있는 귀중품’으로 통한다.
5번 프리웨이가 지나는 라미라다 파이어스톤 블러버드(Firestone Blvd.)에 위치한 ‘데일 티파니 아울렛 센터’(Dale Tiffany Outlet Center)는 다양한 스타일의 ‘귀중품‘을 한눈에 둘러보기에 좋은 곳으로 티파니 램프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들러 샤핑할 수 있는 아울렛 매장이다.
데일티파니(주)의 세레나 정씨.
한인들에겐 새롭지만
미국인엔 폭발적 인기
2천여점 전시 판매
홈 액세서리도 다양
젊은 감각의 샹들리에와
앤틱 소품도 눈길끌어
데일 티파니(주)의 세리나 정씨는 “매년 본사에서 개발하는 티파니 램프 디자인이 800여개인데 이들을 모두 제품 샘플로 제작한 한 뒤 300-400여개만 추려 판매하고 나머지는 모두 아울렛 센터에서 판매하게 된다”면서 “매장에는 램프 플러스(Lamp Plus)나 제이시 페니(JC Penny) 등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디자인을 포함해 총 2,000여종의 제품을 전시해두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한다.
30년 역사에 접어드는 데일 티파니(주)에 비해 데일 티파니 아울렛 센터는 이제 오픈한지 3년이지만 ‘귀중품’을 알아보는 미국인들 사이에서는 ‘샤핑하고 싶은 매장’으로 유명하다. 또한 프리웨이와 맞닿은 대형 매장이라 지나가다 한번 들렸다 단골손님이 된 고객도 전체 고객의 절반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티파니 램프’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다.
데일 티파니(주)의 세레나 정씨는 “한인들에게 티파니 램프가 인기있는 소품은 아니지만 이곳 매장에 오면 티파니 램프 외에도 다양한 홈 액세서리 소품들이 많이 있으므로 많은 한인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티파니 램프와 샹들리에가 전시된 데일 티파니 아울렛 센터 매장 전경.
최근 가장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는 브랜드는 ‘데일 티파니 크리스털’. 샹들리에를 비롯해 화병, 램프, 볼, 유리 주전자 등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 취급하는 크리스털은 유리에 납 성분(lead)이 24-30% 정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알려주는 성분 표가 부착되어 있어 퀄러티 면에서는 믿을만하다. ‘크리스털 샹들리에’하면 떠오르는 중후하고 우아한 스타일보다는 세련된 분위기를 선호하는 젊은 층을 위해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이나 컬러 크리스털을 함께 매치한 제품 등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크리스털 제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특히 한층 업그레이드 된 손님 접대를 위한 필수품인 커다란 볼이나 유리 주전자 등의 소품들 중에는 30-60달러 사이에 판매하는 것도 있어 크리스털을 좋아하는 젊은 주부라면 꼭 한번 들러볼만하다.
이밖에도 티파니 램프 못지않게 오랜 역사와 문화적 배경으로 고품격 인테리어 소품을 취급하는 ‘앤틱 로드쇼 콜렉션’(Antique Roadshow Collection) 코너와 이태리 무라노 글라스 공법으로 만든 다양한 ‘아트 글라스’(Art Glass) 소품을 진열해둔 코너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앤틱 로드쇼 콜렉션 코너’에는 유리 램프에 수공예 페인팅으로 장식한 핸델(Handale) 스타일 램프와 영국의 고급 도자기인 무어 크래프트 포르셀린(Moore Craft Porcelain) 등을 살펴볼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 뿐 아니라 서양 예술 역사에 대한 안목도 높여준다.
또 한 가지, 데일 티파니 매장 안쪽은 티파니 램프를 비롯한 이곳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클로즈 아웃’ 코너라니 알뜰 인테리어 샤핑족이라면 꼭 체크해보길!
데일 티파니 아울렛센터
▲주소: 14765 Firestone Blvd.
La Mirada, CA. 90638
▲전화:(714)522-6400
▲영업시간:
월-토 오전 10시-저녁 7시,
일요일 오전 11시-저녁 6시.
<글 성민정 기자·사진 진천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