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전설적인 제작자 알렉산더 코다의 역사적으로 실존했던 인물들을 다룬 시대극 4편이 에클립스(Eclipse)에 의해 박스 세트로 나왔다. 60달러.
▲‘헨리 8세의 사생활’(The Private Life of Henry VIII·1933·사진)-자기가 사랑하는 여자를 아내로 맞기 위해 바티칸과 결별을 선언한 영국의 헨리 8세(찰스 로턴)의 여섯 아내와의 삶과 먹고 마시는 궁중생활이 재미있고 우습다. ▲‘캐서린 여제의 득세’(The Rise of Catherine the Great·1934)-18세기 러시아의 여제로 막강한 힘을 행사했던 캐서린의 화려한 궁중생활과 그와 남편 피터(더글러스 페어뱅스 주니어)와의 관계. ▲‘돈 환의 사생활’(The Private Life of Don Juan·1934)-전설적인 바람둥이 돈 환이 자신의 죽음 을 위장한 뒤 세빌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와 보니 사람들이 어느 새 자기를 잊었다는 것을 발견한다. 무성영화의 수퍼스타 더글러스 페어뱅스 시니어의 마지막 영화로 토키다. ▲‘렘브란트’(Rembrandt·1936)-홀랜드의 화가 렘브란트의 삶을 그의 절정기에서부터 쇠락기에 이르기까지 절묘하게 그린 뛰어난 작품. 찰스 로턴의 연기와 흑백 촬영이 훌륭하다.
FRF
■‘제3 제국의 내막’(Inside the Third Reich)-나치 독일의 내막을 다룬 기록영화로 4장의 디스크 박스세트. ▲‘파이어스톰’(Firestorm)-영국의 독일 도시에 대한 무차별 폭격. ▲‘지하제국’(The Reich Underground)-결정적인 신무기를 개발하기 위해 나치가 건설한 지하 무기공장. ▲‘스와스티카 아래의 TV’(Television under Swastika)-나치가 미국과 영국을 앞서 세계 최로 방영한 그레이터 저맨 TV. ▲‘괴벨스의 실험’(The Goebbels Experiment)-나치의 선전상 괴벨스의 삶을 그의 일기 낭독(케네스 브라나의 음성)을 통해 알아본다. 60달러.
■‘잠자는 미녀들의 집’(House of the Sleeping Beatuies)-베를린에 사는 60대의 홀아비가 돈을 주고 잠을 자는 젊은 미녀들의 옆에 누울 수가 있는 집에 중독이 되면서 자신의 도덕성과 함께 옛 추억을 되새기게 된다. 독일 영화. 30달러.
WHV
▲‘찬디 초크로부터 중국으로’(Chandi Chowk to China)-인도 델리의 찬디 초크 시장의 노점식당 허드레 일꾼 시두가 사악한 밀수꾼이 지배하는 중국의 산골마을에서 온 두 사람에 의해 이 마을의 죽은 영웅의 화신으로 오인 받는다. 그는 따분한 자기 삶을 벗어나기 위해 이들과 함께 중국의 산골마을에 도착, 밀수꾼들과 그의 졸개들로부터 마을을 구하고 또 사랑도 즐긴다. 볼리웃 쿵푸영화. PG-13. 28달러.
Sony
HBO의 가족용 스튜어트 리틀 TV 시리즈로 영리하고 모험심 강한 쥐 스튜어트와 그의 형 조지의 모험을 그린 에피소드들. ▲‘고잉 포 더 골드!’(Going for then Gold!)는 4개의 에피소드 그리고 ▲‘리틀 패밀리 펀!’(A Little Family Fun!)은 3개의 에피소드. 개당 13달러.
Little Dizzy Home Video
▲‘할리웃: 어두운 면-죽음과 스캔들’(Hollywood: The Dark Side-Death & Scandal)-제임스 딘과 나탈리 우드 등 때 이르게 죽은 할리웃 스타들과 오티스 레딩과 버디 할리 및 지미 헨드릭스 등 역시 일찍 세상을 떠난 록스타들의 삶을 다룬 기록영화. 15달러. ▲‘할리웃: 어두운 면-프랭크 시내트라와 마릴린 몬로’(Hollywood: The Dark Side-Frank Sinatra & Marilyn Monroe)-시내트라와 몬로에 관한 기록영화. 15달러.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