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업소 매출 향상.홍보위해 각종 할인행사 풍성
연말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한인 업소들이 매출 향상과 홍보를 위해 행운권 추첨 이벤트, 할인행사,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이 커 검증됐던 각종 이벤트를 올해에는 더욱 업데이트시키고, 일부 프로그램은 변경시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활기
H마트는 ‘2010년 H마트 연말감사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H마트에서 3만달러를 쏩니다’라는 제목의 이번 이벤트는 뉴욕, 뉴저지, 매사추세츠, 필라델피아 전 매장에서 진행 중으로 각 매장당 1등~4등까지 총 18명을 추첨, 1,000달러 백화점 상품권~20달러 H마트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H마트 관계자는 “뉴욕 뉴저지 전 매장에서 영수증에 주소와 이름을 적
고 추첨을 통해 행운을 전하는 것은 지난해와 동일하지만 올해는 여행권 대신 실질적으로 가계에 도움이 되는 상품권을 제공, 지원자가 급증하는 등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추첨일은 19일.
맨하탄 킴스보석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 크리스마스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00달러 이상을 구입하는 고객 3명을 추첨해 1등에는 2,200달러 상당의 다이아몬드 목걸이, 2등에는 1,400달러상당의 사파이어 목걸이, 3등에는 699달러 상당의 남양 블랙 진주 목걸이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 추첨일은 23일이다. 이외에도 킴스 보석은 선물용 쌍가락지와 귀걸이, 목걸이 등을 50% 할인하고 있다.
베이사이드 소재 ‘스튜디오 홍(대표 김기흥)’은 ‘무료 연말연시 연하장 촬영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간 스튜디오 홍을 이용해온 고객 100명을 선착순으로 예약 받아 연말연시 연하장 무료 촬영 및 4x8사이즈 20매를 무료로 인화해주는 것. 기간은 6일~10일까지. 또한 12월 한달 동안 가족 사진을 촬영하는 모든 고객에 100달러의 선물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할인행사
업체들의 할인 행사들 역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플러싱 청해진은 기존에 진행하던 세트 메뉴를 일부 변경, 연말 술잔을 기울이는 한인 직장인들을 공략하고 있다. 기존 활어모듬, 삼합세트 등과 소주나 사케 1병을 포함, 49달러 95센트에 판매하던 특별 세트 메뉴에 6일부터는 주류메뉴를 보강, 59달러95센트에 판매하고 있다. 청해진 오영희 사장은 “올초부터 세트메뉴 행사를 진행, 새 단골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돼 연말에 행사를 업데이트했다”며 “만남이 잦아지는 시즌인 연말, 주류 주문이 늘어난다는 것을 고려해 주류수를 2병으로 늘였다”고 밝혔다.
블랑쉐 모피는 19일~22일까지 뉴저지 파인프라자에서 크리스마스 세일을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9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인기를 끌고 있는 밍크, 친칠라, 세이블 등 세련된 디자인의 모피 제품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상품권 마케팅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제격인 상품권 마케팅 역시 활발하다. 플러싱의 정통 중국식 지압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상품권 10장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가시오가피 파우더 젠을 증정하며 상품권 5장을 구입하는 고객에는 액기스 포도씨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정통 중국식 지압측은 “개점 3주년에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생각하던 중 시중가 각각 200달러와 60달러 상당의 가시오가피와 엑기스 포도씨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플러싱 플라워 노래방은 30달러 상품권 10장을 구입할 경우 250달러로, 5장을 구입할 경우 130달러로 할인하고 있다.
맨하탄 인테그레 스파 역시 연말 특별 세일 행사로 패키지 20회는 50% 할인, 10회는 40% 할인한다. 한양마트는 31일까지 1,000달러이상 기프트 카드 구매시 120달러 상당의 우향 김두선 다용도 맥반석 도자기를, 500달러 이상 기프트 카드 구매시 100달러 상당의 맥반석 베이킹 도자기를 무료 증정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스모스 백화점은 31일까지 사스신발을 100달러 이상 구매할시 15%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10달러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있어 효도선물을 구매하려는자녀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최희은 기자>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한인 업소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세일 행사로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플러싱 H마트 유니언점에서 한인 모자가 ‘H마트에서 3만달러를 쏩니다’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 7일 영수증을 추첨함에 넣고 있다.
C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