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얼린 제작가로 세계 정상에 오른 김옥겸씨
▶ 소리보다 모양이 중요… 한 대 만드는데 꼬박 두 달 걸려
자신이 제작한 바이얼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김옥겸씨. 바이얼린 한 대를 만드는 데는 꼬박 두 달이 걸린다고 한다. <장지훈 기자>
김옥겸(38)씨는 바이얼린 제작가다. 한국 사람으로는 매우 드문 분야의 전문가라 할 수 있는데, 이 길로 들어선지 10년도 안 돼 세계정상에 오른 입지전적 인물이다. 2000년 바이얼린 만드는 법을 처음 배우기 시작한 그는 2006년 미국 바이얼린제작협회 대회에서 3등을 차지했고, 2007년 권위 있는 현악 전문잡지‘스트라드’가 주목할 차세대 제작자로 소개했으며, 2008년 멕시코 국제 바이얼린제작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런데 이 모두보다 훨씬 중요한 것은 2009년 그의 비올라가 이탈리아 크레모나 현악기대회에서 3위에 입상한 것이다. 크레모나(Cremona)는 스트라디바리우스와 과르네리 델 제수를 비롯한 수많은 명기들이 제작된 현악기의 성지로, 이곳에서 3년에 한번 열리는 현악기대회는 전 세계의 내로라하는 장인, 명인들이 모두 승부를 거는 현악기의 올림픽으로 유명하다. 올해 9월 크레모나 대회에 다시 한 번 도전한다는 김옥겸씨를 인터뷰했다. 애틀랜타에서 활동하다가 4개월 전 LA로 이주한 김씨는“날씨와 환경이 좋고 음악가들도 많은 LA에서 내가 가진 꿈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의 날개를 펼쳐보였다.[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에스더하재단은 지난 25~26일 후러싱제일교회(담임목사 김정호) 비전센터에서 제28회 청소년&청년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상담 …
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회장 서동천)은 24일 퀸즈 클리어뷰골프코스 회의실에서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클럽은 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 창립 51…
스태튼 아일랜드 성인 데이케어센터는 제1회 장수바둑대회를 개최했다. 센터는 지난 3개월간의 예선, 본선을 거쳐 지난 26일 열린 결승전을 통해…
민권센터는 25일 뉴욕이민자연맹의 지역 라운드테이블 행사에 참여했다. 민권센터는 이민자 권익 운동에 대한 문의(뉴욕 718-460-5600, …
한인마라톤클럽은 27일 퀸즈 앨리폰드팍에서 제22회 정기총회를 열고 나인숙 회원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클럽은 총회 후 백성기 회장의 …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뉴저지의 한인 정치 1번지로 꼽히는 팰리세이즈팍에서 정치권내 파열음이 일고 있다. 내년 시장 선거를 앞두고 한인 정치인 간의 갈등과 경쟁이 수…
수년간에 걸친 공사로 상습 교통정체구간이 된 버지니아주 타이슨스 인근 2.5마일 길이의 캐피털 벨트웨이 확장 공사가 거의 4년 만에 마무리 돼…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해외 방문 후 미국에 재입국하려던 영주권자들 가운데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민 전문 연구기관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