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똑똑한 소비생활을 누릴 수 있다.
스마트폰이 필수품이 된 시대. 단순한 전화기가 아닌 일상생활 속 다방면에서 활용하며 ‘스마트한’ 삶을 꾸리는 한인들이 늘고 있다.
소비규모를 한 눈에 파악하고 쓸데없는 지출을 줄이거나 꼭 필요한 지출도 아껴서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똑똑한 소비생활을 누릴 수도 있다. 스마트폰으로 절약하고, 실속과 혜택을 꼼꼼하게 챙길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한다.
#재정관리 돕는 가계부 앱
▶민트(mint)
가장 쉽고 편한 자산관리 앱으로 알려진 민트는 약 1,5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은행계좌 정보와 크레딧카드 정보를 넣으면 한 눈에 소비와 수입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의 소비 패턴을 따라 분석해 주고, 일주일에 한 번씩 한 주의 소비규모를 알려주고 최대 3개월까지 소비한 내역을 기초로 예산을 세우는 것을 도와준다. 예산보다 많이 지출하면 알림 서비스로 알려주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팁도 알려준다.
빌 납부가 다가올 때, 지나치게 많은 규모를 소비했을 때, 수수료등 쓸데없는 지출이 발생했을 때도 사용자에게 알림 서비스를 통해 경각심을 일깨워주기도 한다.
이 외에도 저축 목표액을 설정하고 진행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목표액을 적립하는 과정에서 잔고가 부족한 경우 주의를 주거나 지불실적에 따라 신용카드 유형을 추천하기도 한다.
▶퍼스널 캐피털(Personal Capital)
민트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모든 재정 및 소비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것 뿐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투자정보도 제안해준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투자상황을 확인하면서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는 ‘런베스트’(LearnVest)도 포트폴리오 진단을 온라인에서 받은 후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대신 서비스는 유료다. 사용자의 지출을 제외한 여유금액을 투자 포트폴리오를 알려주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는 아콘스(Acorns)도 있다.
▶빌가드(BILLGUARD)
은행계좌와 신용카드 관리 및 감시를 돕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크레딧카드 2개까지 사용할 때마다 거래내역이 자동항목으로 분류된다.
민트와 마찬가지로 소비 분석과 평소의 패턴에서 벗어난 거래, 수수료 등 발생 때 즉시 알려준다.
▶레벨 머니(Level Money)
기존의 기록을 분석해 한 달 수입을 계산해 납부해야 할 빌과 가능한 저축률을 분석해 준다.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지출과 납부해야 할 각종 빌, 저축을 제외하고 하루, 일주일, 한 달 간의 적정 소비금액을 계산해서 알려준다.
#가격 비교를 통해 저렴한 구매를 돕는 앱
▶레드레이저(RedLaser)
이베이(ebay)에서 운영하는 레드레이저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레드레이저 앱에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즉시 이베이의 해당 상품 판매가격을 알 수 있게해준다.
▶샵새비(ShopSavvy)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으로 특정제품의 바코드를 바로 스캔할 수 있도록 한다.
바코드를 스캔하면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화면에는 해당 제품의 가격과 제품 리뷰, 판매 장소 등의 정보가 표시된다.
최저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2만곳이 넘는 온라인, 오프라인 지역 매장을 검색할 수 있다.
가장 맘에 드는 결과를 찾은 후에는, 온라인으로 구매를 할 수도 있고, 휴대폰에 내장된 구글 맵스기능을 이용해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찾아갈 수도 있다.
▶샵잇투미(Shop It to Me)
사용자가 즐겨 찾는 아이템이나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할인판매되는 경우이를 알려준다. 노스트롬이나 블루밍데일스, 바나나리퍼블릭, J 크루 등 사용자들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정보를 알 수 있다.
▶시프트(Sift)
소비자들의 메일함에 있는 샤핑관련메일 중 할인상품만을 모아서 캐털로그처럼 보여준다.
샤핑 프로모션으로 가득한 이메일 보관함을 하나하나 다 확인하는 시간을 절약해 주고 한 눈에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카드스타(Cardstar)
대형 소매점인 CVS, 펫코 등 미국 내750개 소매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계산대에서 스마트폰을 보여주면 바코드를 찍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갑을 두껍게 만드는 각종 리워드 및 멤버십카드도 스마트폰 안에 담아 사용할 수 있다.
▶개스버디(Gasbuddy)
주변 주유소의 개솔린 값을 한 눈에 보여주며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우편번호를 입력해서 직접 검색할 수도 있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