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브라이스 캐년에 이어 캐년 시리즈 두 번째로 자이언 캐년을 가본다.
자이언 캐년은 미국 내 국립공원 중 가장 오래된 공원 중 하나로 라스베가스에서 약 160마일 떨어졌으며, 유타주의 서남쪽 끝에 위치한다. 남성스럽고 선이 굵은 경치로 유명한 자이언 캐년은 신비로우면서도 장엄한 경치를 자랑한다. 자이언 캐년의 ‘자이언’은 성경에 나오는 ‘시온’. 이는 ‘신의 정원’이라는 의미다. 신비롭고 거룩한 자이온 캐년의 분위기와 잘 맞는 이름이다.
유타주를 흐르는 버진 강(Virgin River)이 오랜 세월에 걸쳐 고원을 침식해 협곡을 만들어냈다고 하는데, 마치 신이 손으로 빚어낸 듯 절묘하게 아름답다.
자이언 캐년에서 눈에 띄는 것은 엄청난 크기의 화성암. 이들 화성암은 울긋불긋 단풍, 계곡 등과 어우러져 ‘궁전’같은 위엄 있는 장관을 형성한다. 또한 클리프 단층을 굽이굽이 흐르는 버진 강, 끝없이 이어진 사암과 석회암, 암벽 등이 수백만 년의 세월을 아랑곳없이 버티고 있는 위대한 자연의 힘을 느끼게 해 준다.
자이언 캐년 국립공원은 또한 사슴과 독수리 등 다양한 동물들의 보금자리이기도 하다.
▲자이언 캐년 구경하기
엄청난 크기의 자이언 라지(Zion Lodge), 그리고 바둑판처럼 생긴 크기의 바위산 체커보드 메사(Checkerboard Mesa), 브라이스 캐년으로 연결되는 곳에 위치한 콜랍 아치(Kolob Arch) 등은 자이언 캐년을 대표하는 명소이다.
또한 오랜 세월 침식작용을 통해 형성된 슬랏 캐년(Slot Canyon)은 무려 수백 피트의 높이를 자랑한다. 강의 굴곡이 가장 심한 곳에 위치한 산봉우리인 오르간(The Organ)은 해발 5,000여피트로 마치 파이프 오르간 같은 신비스러운 모양이다.
또한 거대한 원형극장을 연상시키는 템플 오브 시나와바(Temple of Sinawava),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는 엄청난 높이의 절벽과 계류가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게이트웨이 투더 내셔널 트레일(Gateway to the Narrows Trail)도 놓쳐서는 안 될 관광명소다.
이밖에 브리지 마운틴(Bridge Mountain)과 투 브라더스(Twin Brothers), 마운틴 오브 더 선(Mountain of The Sun), 위핑 락(Weeping Rock), 그레이트 화이트 트론(Great White Throne) 등도 유명하다.
▲주소: Zion National Park Springdale, Utah 84767
▲전화번호: (435)772-3256
▲자세한 내용: www.nps.gov/zion/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본보 여주영 고문이 언론인으로서의 40여년간 삶을 기록한 칼럼집 ‘다시, 뉴욕을 걷다’를 펴냈다(프라미스 출판). 책은 1988년 뉴욕한국일…
베스페이지여성골프회(BWGA·회장 최선아)는 지난 15일 롱아일랜드 베스페이지 주립공원에서 야유회를 열었다. 이날 5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
맨하탄 어퍼이스트사이드 소재 케이트 오 갤러리는 ‘지지 않는 태양’을 주제로 한 8인 작가전을 이달 23일까지 열고 있다.이 전시에는 케이…
비영리 한인 미술인 지원단체 알재단(AHL Foundation, 대표 이숙녀)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맨하탄 알재단 갤러리에서 고 …
뉴욕한인회 이명석 회장과 한인권익신장위원회 박윤용 회장은 15일 퀸즈 플러싱 소재 아이홉(IHOP) 레스토랑에서 키어스틴 질리브랜드 뉴욕 연방…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대부분 범죄 전과 없어뉴욕시 일원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구치소에 무려 500명에 가까운 이민자들이 수감돼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연방이민…
한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 100명이 최근 워싱턴을 방문했다. 이들은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I-Corps(혁신단, Innov…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일 “오늘날 미국은 세계 어디서나 가장 인기 있고(hottest), 가장 존경받는 나라가 됐다”고 주장했다.트럼프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다 가보고싶네요ㅎㅎ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