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평균 수명은 이제 80살을 넘고, 20대 초반까지 학업을 하는데,
인간이 일을 할 수 있을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기간은 정해져 있어서
80년 동안 실제로 일하는 기간은 30년이 채 안된다고 합니다.
수명은 늘어났지만, 일할 수 있는 기간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인간은 점점 더 가난해지기도 하죠.
그런데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후 생활은 60세 정년퇴직 후에도 30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수면, 식사, 가사노동 등의 시간을 제외한 여가시간은
무려 8만 시간이 남게 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이 8만 시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까요?
8만 시간은 만 25세부터 직장생활을 시작해서 60세까지 35년 동안
매일 8시간씩 일한 사람의 노동시간과 맞먹습니다.
우리가 미국에서 살면서 볼수 있는 미국속에 은퇴시기의 모습이 참 다양합니다.
하지만, 삶의 모습이 대부분 환경적으로만, 다를뿐 비슷한 모습도 참많죠.
오늘의 영상에서는, 우리가 삶을 접하면서 우리 스스로의 모습일수도 있는 미국 이민생활속에서의
은퇴 전후의 모습을 함축해서 3가지 모습의 형태로 보여지는 일들을 영상으로 담아서 함께 합니다.
오늘의 영상이 여러분들과 뉴욕키다리쌤의 모습속에서 좀더 멋진 모습의 삶이 될수 있는 방향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YWCA 김용주 회장이 지난 10일 퀸즈YWCA를 방문해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두 단체 관계자들은 향후 프로그램…
신용일(사진) 작가 개인전이 오는 30일까지 맨하탄 트라이베카에 위치한 원 아트 스페이스(One Art Space)에서 열린다. ‘직지’를 통…
스태튼 아일랜드 성인 데이케어센터는 지난 6일 뉴 효녀 심청전 공연과 회원 패션쇼를 열었다. 이날 회원들이 준비된 순서에 참여하며 끼를 마음껏…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뉴욕지회(회장 노기송 목사)가 개최한 이승만 대통령 서거 60주기 추모예식이 19일 퀸즈 플러싱 프라미스교회(담임목…
뉴저지한인단체장연합회가 19일 뉴저지 보고타 소재 골든데이 케어센터에서 창립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명석 뉴욕한인회장, 이대우 뉴저지한인…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컬럼비아대학교가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에 연루된 학생 70여 명에 대해 퇴학이나 정학 등의 무더기 징계 조치를 내렸다. 컬럼비아대는 22일 지난…
워싱턴 지역 한인 시니어 중 3분의 2는 정부에서 받는 소셜·퇴직연금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후의 주수입원은 소셜 시큐리티 …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불법이민을 적발하기 위해 고용 서류 점검을 확대하면서 한인 고용주들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코로나19 팬데믹 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