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홍(목사) 요사이 사람들의 지나친 머리다툼이 도리어 바보들의 행진이 됨을 보게 돼 마음이 무겁다. 지식은 있을지 몰라도 지혜가 부족하기 때문에 나오는 결과다. 이것은 누…
[2013-05-24]함지하(사회1팀 기자) 6억달러 규모의 폰지사기 혐의로 폐쇄 조치된 온라인 다단계 업체 ‘지크리워드’사의 뉴욕일원 한인 피해자들 상당수는 수입이 변변치 않은 일용직 노동자들…
[2013-05-23]모처럼 한국의 박근혜대통령이 재외 공관장들에게 쓴 소리를 했다. 박 대통령은 엊그제 한국에서 열린 재외공관장 회의에서 제외공관은 현지 동포들의 애로사항을 도와주기 위해 있는 것이…
[2013-05-23]조성내 (컬럼비아 의대 임상조교수) 한국에서는 남자들이 성추행을 하면, 대개의 경우 주위사람들이 “여자가 창피스럽게 왜 그런 일을 경찰에 보고 하니? 하지 마, 잘못하면 시…
[2013-05-22]여주영(주필) 역사적으로 성공한 위인들을 보면 대부분 월등한 학교성적이나 좋은 대학과는 별로 상관이 없었다. 그들의 성공은 자율적인 환경에서 잠재된 창의성을 개발하고 가슴…
[2013-05-22]김윤태(시인) 사람은 태어나서 저승에 갈 때까지 순서가 있다. 생로병사의 순서다. 원래의 말은 불교에서 나온 중국의 사자성어로 쓰인 생로병사이지만 나는 여기에 고(苦)자 …
[2013-05-21]‘효’ 사상이 강조되는 가정의 달 5월에 일부 한인들의 부모학대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문제의 한인들이 부모에게 신체 및 심리, 재정적으로 심한 학대를 …
[2013-05-21]허병렬(교육가) ‘심청 이야기 중에서 제일 재미있는 대목은 어딘가? ‘ 많은 학생들이 ‘장님잔치’를 가리킨다. 거기서 심봉사가 눈을 떴으니까, 생각만 하여도 신이 날 수 밖…
[2013-05-20]높은 자리엔 함부로 올라갈 게 아닌가 보다. 언젠가는 반드시 떨어질 날이 있기에 그렇다. 그런데 어떤 때는 바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자의든 타의든, 잘못돼 떨어질 땐 추풍낙엽…
[2013-05-18]추미혜(뉴욕가정상담소 상담원) 아이한테 가장 좋은 것들을 주고 싶은 것은 부모의 마음이다. 교육도, 환경도, 기회도, 제일 좋은 것을 찾아 주고 싶은 것은 당연한 것이다. …
[2013-05-18]박봉구(공연예술가) 판소리 ‘수궁가’의 한 대목이다. 용왕이 자신의 병을 고칠 토끼 간을 구할려고 수국 대신들을 전부 모았는데, 자신이 이럴 때는 “용왕이 아니라 팔월 대…
[2013-05-18]민병임(논설위원) 식당이나 레스토랑이란 말보다 ‘밥집’이라 하면 고봉밥에 맛깔스런 반찬을 양껏 먹고 가격도 엄청 싸서 배 두들기며 나오는 문턱 없는 곳이 상상된다. 작가 황…
[2013-05-17]뉴저지 지역에서 또 한명의 한인시의원 탄생이 눈앞에 보인다. 엊그제 실시된 저지시티 시장 및 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한인 윤여태(미국명 마이클) 후보가 다음 달 치르게 될 결선투표…
[2013-05-16]천지훈(사회1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가 가져온 후폭풍이 거세다. 지난 한 주 동안 한·미 양국을 들었다 놓고 있다. 바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사건 때문이…
[2013-05-16]여주영(주필) 2년전 당시 IMF(국제통화기금) 총재이던 프랑스의 도미니크 스트로스 칸이 회의 차 뉴욕에 와서 세계를 떠들썩하게 한 일이 있었다. 호텔 청소부를 성추행한 혐…
[2013-05-15]김동찬(시민참여센터 소장) 세상만물의 존재의 의미는 무엇일까? 왜 이들 만물들은 존재를 하고 있고 또 존재하기 위해서 사투를 벌일까? 필자는 모든 만물들의 존재는 앞선 만물…
[2013-05-15]박근혜 대통령의 워싱턴 방미일정 중 행사에 투입된 현지 한인 인턴여성에 대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사태는 피해자는 물론, 자녀를 가진 부모들의 공분을 사기에 충분…
[2013-05-14]김창만(목사) 가정의 행복을 생각할 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어머니다. 한국에서는 5월 8일이 어머니날이고 미국에서는 5월 둘째 주일이 어머니날이다. 아버지날이 언제인지…
[2013-05-14]한인2세들이 미국에서 흔들리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가려면 한국어 교육밖에 없다는 사실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무엇보다 중요한 이 한국어교육을 위해 지난 40년간 한결같이 외길을 걸…
[2013-05-14]윤석빈(교도소 심리학자) 미국에서는 사람이 많이 사는 도심지일지라도 공원도 군데군데 있고 가로수도 많아서 온갖 새들이 드나들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새소리를 좀처럼 들을 수…
[2013-05-13]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31일 뉴욕시 일원에 기습적으로 쏟아진 집중 폭우로 인해 상당수 주요 도로가 침수되며 퇴근길 극심한 교통대란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
음식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워싱턴 지역의 한식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워싱턴 지역 올해 최고의 레스토랑·셰프 등을 선정해 발표하는 ‘래미스 …
미국의 기준금리 등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아드리아나 쿠글러 이사가 돌연 사임하면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후임도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