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약국에 요새 한참 유행하는 알러지때문에 의사에게 처방을 받은 약을 받으러 온 환자가 있었다. 코밑 입술이 다 헐어 있을 정도로 콧물이 심하게 나와서 의사가 환자에게 콧물…
[2024-05-08]관절이란 두 뼈가 만나면서 움직임이 일어나는 곳이다. 관절이 아픈 경우, 해당 관절을 움직이거나 누르면 통증이 나타난다. 심하면 마디가 부어오르거나 빨갛게 달아오르고 열이 날 수…
[2024-05-08]69세의 남자 환자가 걸음걸이가 불편해진다는 이유로 필자를 찾아왔다. 환자는 약 2-3년 전부터 보행에 문제가 시작되어 자주 넘어지게 되었다. 처음에는 걸음걸이가 느려지기 시작하…
[2024-05-08]고운 햇살을 닮은 마음으로봄의 아침을 맞이하고 보니아름답고 화려한 빛으로바람 타고 봄의 향기 싣고오는 봄엔 마음도 설레어 지고이슬비 후 아지랑이에 푸르름을가져올 것이니 이내 마음…
[2024-05-08]안개낀 오솔길을 걷는다지팡이 소리만 똑똑퍼드득숨어 있던 새 한마리허우적거리며 나른다내 몸도 휘청지팡이 잡은 손 더 힘이 주어진다한치 앞이 안 보이는 안개우리네 인생 삶이 안개와도…
[2024-05-07]남자의 일생이란 말 자체가 어색할 지경으로 거의 없다 싶지만 어머님에 대한 찬가, 애틋한 그리움, 사랑에 대한 고마움, 보답하지 못한 불효, 그로 인한 죄책감 등의 글들은 글을 …
[2024-05-07]돌담 위 사뿐히 드리운하얀 장미 넝쿨우아한 신부처럼 다가온 오월따스한 어머니 손 그리움에차가운 내 손을 내밀었다 초록빛 신록이 찬란한 오월충혈된 눈에초록색 안약 넣고맑고 영롱한 …
[2024-05-06]꽃을 향해 함께 걸어갈 때 닿을 수 없는 마음 서로가 알 수 있을까되돌아 볼 수 없는 길에서더 늦기 전에 한 송이 꽃이 되고 싶었지마음을 깊이깊이 심을 수 있는 곳 지난 밤 내린…
[2024-05-06]나는 많은 한문을 알지 못하고 가급적 한문이 안 섞인 쉬운 말로 표현하려 노력한다. 안 되는 말이 종종 있고 한문으로 써야 전달이 강하고 쓰기 좋은 말이 있을 때는 어쩔 수 없으…
[2024-05-06]지난 몇 호에 걸쳐 장애우 보호법 (Americans with Disabilities Act)상 요구되는 합당한 적응책 (reasonable accommodation)에 대해 알…
[2024-05-05]혼전합의서 (Premarital Agreement) 작성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결혼하려는 남녀는 원할 경우 혼전합의서를 체결할 수 있는데, 초혼보다는 재혼일 …
[2024-05-05]NIW의 첫번째 조건은 신청인의 제안된 노력(Proposed Endeavor)에 초첨을 맞춘다. 즉 제안된 노력이 국가적으로 어떻게 중요한가를 증명해야 한다. 신청인이 미국에서…
[2024-05-05]30여년만에 다시 찾은 남미의 파리, 부에노스 아이레스(좋은 공기) 에 도착하니 눈보라 치던 워싱턴 날씨를 조롱하듯 1월 한여름 남반구 햇살이 머리위에서 작렬했다. 예전 이 미혹…
[2024-05-05]지난 4월11일 이덕선(Matthew) 선생이 갑자기 타계했다. 새삼스레 인생의 허무함을 절감한다. 오랜 친구인 이덕선에게 ‘선생’ 칭호를 붙이는 것은 그가 ‘선생’ 존칭을 받을…
[2024-05-05]최근에 인공지능 관련 컨퍼런스에 다녀왔다. 교육위원으로 매년 일정의 연장교육을 받게끔 되어 있는데,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전미교육위원협회나 버지니아주 교육위원협회가 주최하는 컨퍼런…
[2024-05-05]어둠이 도시를 덮고달이 차츰 밝아지면절망의 나락에 빠져드는 사람들어디로 도망치나 고민의 시작...세월의 껍질 하나씩 벗기면서참고 또 참아보아도태고적 누비던 산야눈 앞에 아른 거리…
[2024-05-05]술(酒)에 대한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다. 인류의 역사와 그 궤를 같이해 오고 있다고 봐야 한다. 그 종류와 제조과정의 발전, 그리고 얽힌 일화는 헤아릴 수가 없다. ‘한 잔의 술…
[2024-05-05]나의 배우자는 내가 마트 갈 때 항상 따라온다. 엄마 따라온 아이가 이 때다 하고 막 집듯이, 내가 마트를 가면 따라와서 본인이 먹고 싶은 것을 카트에 마구 집어넣는다. 계산대에…
[2024-05-02]특히나 요즘 주택을 구입하고자하는 이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세는 바로 ‘어떤 순서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일 것이다. 집은 사고 싶은데 당장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또…
[2024-05-02]요즘 부동산 시장을 보면 여러 동물들이 함께 공존하는 넓은 호수가 생각이 난다. 호수에는 여러 종류의 동물들이 함께 산다. 조그만 물고기들부터 개구리도 있고 거북이도 있고 또 우…
[2024-05-02]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뉴저지의 한인 정치 1번지로 꼽히는 팰리세이즈팍에서 정치권내 파열음이 일고 있다. 내년 시장 선거를 앞두고 한인 정치인 간의 갈등과 경쟁이 수…
수년간에 걸친 공사로 상습 교통정체구간이 된 버지니아주 타이슨스 인근 2.5마일 길이의 캐피털 벨트웨이 확장 공사가 거의 4년 만에 마무리 돼…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해외 방문 후 미국에 재입국하려던 영주권자들 가운데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민 전문 연구기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