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운티마다 여름맞아 축제 열어
다양한 특산품*공연등 볼 수 있어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을 데리고 가까운 카운티 페어에 다녀와 보는 것은 어떨까?특색 있는 지역 축제에 참가해 주민들과 화합을 다지고 우수하고 다양한 지방 특산품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보자.
올 여름,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에 딱인 카운티 페어 8 곳을 소개한다.
=====
알라메다 카운티 페어
=====
알라메다 카운티 페어에서는 재미있는 행사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모금 활동도 예정돼 즐거우면서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말타기대회, 불꽃놀이, 돼지 레이스, 인형극 등 아이들과 어른 모두 좋아하는 놀이 뿐 아니라 국군 감사의 날, 배고픈 아이들 돕기 등 경제적, 정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을 위로하고 돕기 위한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는 6월17일부터 7월7일까지며 성인 입장료는 10달러, 아동 및 노인 8달러, 6세 이하 유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장소: 4501 Pleasanton Ave, Pleasanton
문의: http://www.alamedacountyfair.com
=====
소노마-마린 페어
=====
북가주에서 가장 유명한 여름 이벤트 중 하나인 소노마 카운티 페어는 못생긴 강아지 대회, 입으로만 케잌먹기 등 ‘와일드’하면서도 흥미로운 행사를 마련해 주민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집에서 키우는 가축, 지역에서 재배된 포도로 만든 와인을 선보이는 등 주민들이 행사에 직접 참가해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도 뽐낼 예정이다.
행사는 6월19일부터 23일까지며 성인 입장료는 15달러, 12세 이하 아동은 10달러, 3세 이하 유아는 무료다.
장소: 175 Fairgrounds Drive, Petaluma
문의: http://www.sonoma-marinfair.org
========
마린 카운티 페어
============
미주 내 가장 환경적인 축제로 유명한 마린카운티 페어는 재미와 더불어 환경의식 재고를 위한 교육적인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쓰레기 줄이기, 에너지 절약 등 환경문제에 관심 있거나 해결 방안을 생각해본 학생이 있다면 이번 페어에서 진행되는 ‘그린 스쿨’ 행사에 참가해 보자. 대회를 통해 가장 좋은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아름다운 마린카운티 풍광을 담은 사진 전시회, 유제품 대회, 와인 만들기 등 주민들이 지역 특산품을 직접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예정이다.
행사는 7월3일부터 7일까지며 성인 입장료는 16달러, 12세 이하 영아는 14달러다.
장소: 410 Avenue of the Flags, San Rafael
문의: http://www.marinfair.org
===========
나파 카운티 페어
===========
인디언어로 ‘나파’는 풍요의 땅이란 뜻으로 와포 인디언들이 거주할 당시 수로에는 연어들이 가득 찼고 이동하는 물새들이 하늘을 까맣게 덮었으며 계곡 언덕은 엘크, 흑곰, 그리즐리 곰들의 서식처였다고 한다. 아직도 자연적으로 풍요로운 나파카운티는 질 좋은 와인, 올리브 등이 생산돼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온천 및 간헐천을 즐기기 위해 나파카운티를 찾고 있다.
관광지로 유명한 나파 카운티 페어에서는 스릴있는 칼리스토가 소타기, 지역 유명 특산품인 올리브 오일 및 와인 경합, 화려한 불꽃놀이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더불어 십대들만을 위한 ‘WHITE OUT’ 콘서트도 열려 모든 연령대의 기호를 만족시켜줄 예정이다.
행사는 7월3일부터 7일까지 열리며 성인 입장료는 10달러, 초등학생은 5달러, 6세 이하 유아는 무료다.
장소: 1435 North Oak Street, Calistoga
문의: http://www.napacountyfair.org
===========
가주 페어
===========
가주 전체를 대표하는 가주 페어가 17일간 새크라멘토에서 열린다.
가주의 산업, 농업, 다양한 인종 등 가주만의 특성이 잘 드러날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PG&E, 토요타 등 대형기업들이 주최하는 화려하고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젊은 참가자들의 기호를 만족시켜줄 것으로 전망된다.
또 가주에서 가장 전도유망한 학생들을 선발, 총 33,000달러에서 1인당 250-5,0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7월12일부터 28일까지며 성인 입장료는 10달러, 학생은 8달러, 4세 이하 유아는 무료다. 주차비는 따로 8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장소: 1600 Exposition Blvd, Sacramento
문의: http://www.bigfun.org
============
소노마 카운티 페어
==============
나파카운티와 함께 와인과 올리브 산지로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소노마카운티는 물결치는 포도밭, 아담한 마을 정취가 아름다운 곳이다.
고급 레스토랑, 쇼핑, 예술, 콘서트 문화로 유명한 이곳에서 주최하는 페어에서는 주민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올리브, 와인 경합은 물론 로데오, 가축 옥션, 경마 등 다양하고 지방색이 잘 드러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7월25일부터 8월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성인은 13달러, 청소년은 7달러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금요일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60세 이상은 목요일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장소: 1350 Bennet Valley Road, Santa Rosa
문의: http://www.sonomacountyfair.com
===============
산타클라라 카운티 페어
===============
실리콘밸리의 중심인 산타클라라 카운티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행사로 페어를 구성했다.
자동차끼리 서로 충돌하며 끝까지 달리는 차가 우승하는 자동차 파괴경기, 프로 레슬링, 최면을 경험해볼 수 있는 무대, 바다사자와 입맞춤 등 다양하고 즐거운 행사가 마련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만족시켜줄 것으로 전망된다.
8월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축제에 성인은 8달러, 청소년은 5달러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단, 인터넷으로 티켓 주문 시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장소: 344 Tully Rd., San Jose
문의: http://thefair.org
==============
솔라노 카운티 페어
==============
7월31일부터 8월4일까지 진행되는 솔라노 카운티 페어는 기간은 짧지만 알찬 구성으로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솔라노의 스타를 뽑는 춤 경연대회, 노래 경합 외에도 케잌 장식, 사진 전시회 등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되는 행사가 마련돼 지역민간의 단합과 따뜻한 정을 느껴볼 수 있다.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성인은 10달러, 청소년 및 노인은 6달러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5세 미만 유아는 무료지만 10달러의 주차료를 따로 지불해야 한다.
장소: 900 Fairgrounds Dr., Vallejo
문의: http://www.scfair.com
<이화은 인턴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