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주에서 혼인허가서와 혼인증명서의 차이점과 발급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버지니아 주에서 혼인증명서(Marriage Certificate)를 발급받으려…
[2025-02-21]태평양을 사이에 두고 미국 시민권자가 인터넷 소개팅이나 중매로 한국에 있는 사람과 만나기도 한다. 서로의 만남이 연인 관계로 발전하면서 약혼이나 결혼을 생각할 즈음에 어떤 방식으…
[2025-02-21]딸이 서부로 직장을 옮긴 후, LA에 갈 일이 종종 생긴다. 딸아이로부터 김치를 보내 달라는 연락이 올 때면, 잠깐 고민을 한다. 속달로 부치면 요금이 비싸고, 그라운드로 보내면…
[2025-02-20]여전히 부족한 매물 속에서 지금의 치열한 주택구매 과정에서 승리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조언과 팁들이 난무하지만 기본원칙에 충실한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그 원칙을 한 번 더 …
[2025-02-20]감원의 칼바람이 불고 있다. 워싱턴 지역의 연방 공무원 수는 45만명이 넘는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 많은 인원이 감축될 전망이다. 우선 계약직이나 신입 사원 위주로 감원이 실시되…
[2025-02-20]우크라이나 대통령 젤렌스키와 러시아 대통령 푸틴의 이름은 같다. 젤렌스키의 이름은 볼로디미르(Volodymyr)이고 푸틴의 이름은 블라디미르(Vladmir)인데 볼로디미르는 블라…
[2025-02-20]담석증, 바로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담석(쓸개돌)을 가진 환자가 담석 증상이 나타나자마자 병원을 찾는 경우는 드물다. 담석은 초음파 같은 검사를 통해서만 확진이 가능하기 때문에, …
[2025-02-19]코로나가 끝나서 살만한 것 같았는데 이번엔 독감이 유행이다. 얼마 전 대만의 유명한 젊은 연예인이 독감과 폐렴으로 인해 갑작스런 사망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감기가 만병의 근원이…
[2025-02-19]최근 사십 대 후반의 한 남성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내원하였다. 이 환자는 얼마 전에 사고를 당했는데, 그 당시에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가 뒤에서 달려오던 차에 받혔다고 한다. 그…
[2025-02-19]바람 불고 쌀쌀한 날, 왠지 뜨끈한 콩나물 김치국이 그리웠다. 쌀뜨물을 붓고 멸치다시물을 우려내 새우젓 넣고 김치 쏭쏭 썰고 콩나물 넣어 맛나게 먹을 생각에 행복해하며 흥얼흥얼 …
[2025-02-19]사람은 자기의 뒷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면 철이 든다고 했던가. 액운의 숫자 아홉 해를 맞이하는 90세, 을사년 2025년 새해에 모두들 힘들다고 하는 주변 정리를 단행하기로 결심하…
[2025-02-19]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으니 곧 따뜻한 봄날이 찾아오는 것은 자연의 이치이리라. 학창시절 윤동주의 서시는 늘 나에게 봄날의 설렘처럼 다가왔었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
[2025-02-19]K 형, 이곳의 봄은 어느새 뜰 앞에 와 있는데 서울의 봄은 냉기가 만만치 않다고 전해옵니다. 고국의 정세가 계속해서 거센 풍랑 속에 현기증이 날 정도라고 하니 참 기분 잡치네요…
[2025-02-19]요즈음 주위 사람들을 만나면 우선 조심스럽게 상대방의 좌우 성향을 확인 한 후에 대화를 열어간다. 언제부터 이 조그만 대한민국 나라에 소위 진보, 보수의 대립이란게 이리도 첨예하…
[2025-02-18]지난 10일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여교사가 1학년 아이를 살해하였다.보호를 받아야 할 배움의 장소에서 일어난 끔찍한 사건이다.해맑고 순수한 아이에게 이런 비참한 일이 생길 수 …
[2025-02-17]인구 증가의 속도를 말할 때 배가시간(doubling time)이라고 하는데, 이는 인구가 두 배로 늘어나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리는가를 뜻하는 말이다. 지금으로 부터 2000년…
[2025-02-17]당신은 방금 첫 아이를 낳았고 2시간의 수면을 취한 행운을 누렸습니다. 당신의 마음에 마지막으로 떠오르는 것은 당신의 유산 계획에 대한 걱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유산…
[2025-02-13]연일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의 행정 명령 소식으로 다수의 연방 정부 직원이 살고 있는 이 지역이 들썩들썩 하다. 트럼프 정부의 갑작스러운 출근 명령과 해고 명령으로 많은 사람들이 …
[2025-02-13]Hombre 사람, 남자 man.누군가가 너를 부른다 (전화한다)Alguien te llama.Alguien 어떤 사람 somebody.te 너에게.llama 부른다…
[2025-02-13]미술을 하는 이들에게 익숙한 프랑스어 Oeuvre는 미술가의 작품세계와 그가 추구하는 예술적 방향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다. 예술의 세계에서 ‘Oeuvre’는 자신의 특성…
[2025-02-13]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아담스시장·시의회·뉴욕시경 등 피고 뉴욕시, 연방정부 협력 재검토 할 듯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법 집행 노력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뉴욕시를…
최근 미 전국에서 대대적인 불체자 체포 및 추방 작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워싱턴 일원에서 전과 기록이 없는 불법체류자들이 대거 붙잡히…
미국 시민권 시험이 트럼프 1기 행정부 시절처럼 다시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른바 ‘전문직 비자’로 불리는 미국의 H-1B 비자(숙련노동자 비자…